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왕초급 패턴회화

영어회화 왕초급 #12 [I'm ~ing] 진행형 패턴 문장 만들기

by ^*&^#($*& 2022. 5. 27.

영어회화왕초급

영어회화 왕초급 #12 [I'm ~ing] 

영어회화 공부할 때 시작하는 분이라면 단어와 함께 영어회화 패턴으로 공부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기본 문장 사용 방법을 익히는 것이 짧은 문장을 사용하더라도 문장의 오류를 줄여줄 수 있는 좋은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언어는 어차피 문장을 만들어서 말을 표현해야 합니다. 영어의 기본 패턴을 익히게 되면 문장을 정확하게 만드는 연습이 자연스럽게 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12번째 시간으로 진행형 패턴의 문장을 I를 사용해서 만들어 보는 시간입니다.

 

진행형 패턴 문장 만들기

I'm ~ing

I'm suggesting a trade.  난 거래를 제안하는 겁니다
I’m just about ready. 난 거의 준비가 다 되어 간다.
I’m just finishing my book.  내가 이제 막 이 책을 다 읽어 가.
I’m just going out 그냥 나가는 거예요.
I’m just looking. 그냥 좀 둘러보는 거예요.

 

I'm not ~ing.

I'm not kidding. 나 농담하는 거 아니야.
I'm not bothering him. 그를 방해하는 거  아니에요.
I'm not suggesting anything. 난 아무것도 추천하지 않는다.
I'm not trying to scare you.  나는 널 겁 주려고 하는 게 아니야.
I'm not trying to fix it.  난 고칠려고 하지 않을 테야.

 

I was ~ing.

I was just joking. 농담이었어.
I was waiting.  나는 기다리고 있었다.
 I was being watched.  나는 감시당하고 있었다.
I was driving. 나는 운전하고 있었다.
I was planning to search. 검색할 계획이었어요.

 

I wasn't ~ing.

 I wasn’t really listening. 내가 제대로 귀 기울여 듣지를 않았어.
 I wasn’t expecting. 나는 기대하지 않았다.
I wasn't feeling so well. 몸이 별로 안 좋아서요.
I wasn’t talking to you. 당신한테 물은 게 아니다.
I wasn't speeding at all. 저는 전혀 속도를 내고 있지 않았어요.

 

Am I ~ing?

Am I bothering you?  당신을 귀찮게 하고 있나요?
Am I being too vague? 나는 너무 애매한 건가?
Am I having a dream? 내가 꿈을 가지고 있는걸까?
Am I getting promoted? 제가 승진을 하고 있나요?
Am I wasting my life? 내가 인생을 허비하고 있다고?

 

영어회화 공부 꿀팁

영어회화 공부를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패턴으로 문장을 익히는 연습을 추천해드립니다. 이와 더불어서 단어 공부도 같이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초등 단어 레벨부터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얼마만큼의 단어를 내가 알고 있는지 확인하시면서 모르는 단어는 암기하시고 익히시면서 공부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영어회화 패턴으로 공부하기 [왕초급] #11. How ~ ?

 

영어회화 패턴으로 공부하기 [왕초급] #11. How ~ ?

영어회화 패턴으로 공부하기 [왕초급]  #11. How ~? 영어회화 공부할 때 단어의 기초가 되었다면 문장과 함께 단어를 계속 공부하셔야 합니다. 영어의 문장은 한국어의 문장 쓰임새 즉 문법이

anywaybeready.tistory.com

영어 문법 검사기 TOP 10 (사이트 총정리 최신 업데이트)

 

영어 문법 검사기 TOP 10 (사이트 총정리 최신 업데이트)

영어 문법 검사기 TOP 10  (사이트 총정리 최신 업데이트) 영어 문장을 스스로 만들다 보면 이 문장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받고 싶어 지는데요. 영어 선생님이 바로 옆에 있다면 물어보거나

anywaybeready.tistory.com

초등 영단어 교육부 지정 800 단어 쓰면서 외우기 영상(한국어 + 영어 음성지원)

 

초등영단어 교육부지정 800단어 쓰면서 외우기 영상(한국어 + 영어 음성지원)

초등영단어 교육부지정 800단어 쓰면서 외우기 영상 영어 + 한국어 음성지원되는 쓰면서 외우기 영상입니다. 단어는 교육부 지정 800단어를 사용하였습니다. 기초 영어 공부를 하시거나 초등

anywaybeready.tistory.com

 

반응형
https://anywayberead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