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 꿀팁!!/영어 꿀팁 사이트 모음

영어 문법 검사기 사이트 모음 TOP 7

by ^*&^#($*& 2022. 1. 23.

영어 문법 검사기 사이트 모음 TOP 7

영어 공부를 하다 보면 단어 읽기 쓰기 등등 많은 방법으로 공부를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영어 문장을 만들다 보면 내가 쓴 문장이 문법에 맞게 잘 사용되는 것인지 누군가의 확인 작업이 필요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영어로 리포트를 써야 하는 경우라던지 영어 일기를 숙제로 제출한다던지 혹은 회사에서 영어로 된 자료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문법에 신경이 많이 쓰이게 됩니다. 내가 쓴 영어 문장이 문법적으로 잘 사용된 건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유료로 검토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사이트 상에서 기본적인 문법 오류를 잡아 줄 수 있는 사이트들이 많이 존재합니다. 무료 버전도 있고 유료 버전인 사이트들도 있습니다. 아래는 대부분 무료로 사용 가능하나 부분적으로 유료로 사용하는 사이트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종류

  • grammarly.

 

 

 

무료버전을 기본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grammarly는 크롬 확장자에 추가해서 크롬 내에서 사용하는 이메일 웹사이트 텍스트 에디터에 있는 내용들을 자동으로 문법 혹은 틀린 철자 등을 검사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무료로 사용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검사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 무료 버전: 영어 스펠링, 기초문법 오류, 구두법이 맞게 되어 있는지 검사할 수 있습니다.
  • 유료버전: 문법 설명과 함께 적합한 어휘 선택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자연스럽게 번역 가능

 

  • hemingwayapp.

헤밍웨이는 100%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맞춤법 검사 뿐 아니라 문맥 상 어색한 부분을 수정해 주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스펠링 체크뿐만 아니라 불필요하게 사용된 단어들을 제거하여 자연스러운 문장을 만들도록 제시해 줍니다. 이 사이트의 장점은 문장의 가독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문장을 만들도록 도와주는 사이트라고 이해하시면 좋습니다. 

 

  • whitesmoke.

화이트 스모크는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영어 문법 검사기로 PC 에서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TV, 태블릿 PC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reverso spelling.

간단하게 스펠링과 문법을 체크해주는 영문법 검사 싸이트 입니다. 간단한 부분만 체크가 가능합니다.

 

  • languagetool.

영어 맞춤법과 문법을 고쳐주는 사이트입니다. 파파고나 구글 번역기로 사용할 때 보다 조금 더 정확한 오류를 알 수 있어서 한 번 더 문법 오류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영어 일기 혹은 영어로 에세이 작성을 해야 할 때 오류를 조금 더 자세하게 체크해 주어서 수정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미국식 영어 / 영국식 영어 맞춤으로 작성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 gingersoftware.

영어단어와 문법을 교정해 주는 교정 사이트 입니다.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습니다. 스펠링, 단어 오류, 문맥에 맞지 않는 단어 사용 수정, 문장 부호, 문장 구조 등의 적절한 단어와 문장을 제시함으로써 문법을 교정해 줍니다. 유학생들이나 비즈니스 서류 검토 시 사용하시면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 무료 버전: 스펠링 오류, 기본적 문법 오류
  • 유료버전: 업그레이든 된 조금 더 완벽한 문장 및 영어 문법 사용 가능 

 

  • nounplus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영어 맞춤법과 문법을 수정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회원가입이 필요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무료와 유료로 나누어지는데 아직까지는 무료로 모든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 정도가 중요한 요즘 같은 상황에서 검색기록과 개인정보를 남겨도 되지 않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TIP

영어 문장을 만들 때 한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쓰는 방법이 파파고나 구글 번역기를 많이 사용합니다. 이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더 업그레이드되고 정확한 문장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고 싶은 사이트 모음이었습니다. 무료 버전인 사이트도 있고 유료로 사용해야 하는 사이트들도 있습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무료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영어 문장을 만드실 때 위에 사이트들 들어가셔서 확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ABR 사이트 바로가기

 

 

 

영어공부혼자하기 무료 사이트 모음 (독학의 끝판왕 앱)

영어를 잘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것은 포기하지 않는 의지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의지에 더해서 자신에게 맞는 효과적인 공부 방법을 선택하는 것 입 네가. 그리고 그다음은 실행하는 것입

anywaybeready.tistory.com

 

 

네이버 클로바노트 사용법 (음성 인식 기록 AI) 대학생 강의 노트가 필요 없는 이유 ~ 무료 / 유료

크로버노트는 음성 기록 관리 서비스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대화 내용을 기억하고 나중에 필요할 때 다시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크로버노트는 클라이언트와 미팅, 인터뷰 상황

anywaybeready.tistory.com

 

DEEPL번역 가장 높은 품질의 일본어 번역기 / 영어 번역기

DeepL 번역기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계 번역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이 서비스는 높은 번역 품질로 유명하며, 사용자 개인이나 팀 단위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DeepL은 웹 기반 서비스뿐만 아니

anywaybeready.tistory.com

 

 

반응형
https://anywaybeready.com/

댓글